생활의 즐거움을 만들어 가십시오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의학적으로는 아주 복잡한 여러 가지 현상이 겹쳐있습니다.
크게 세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첫번째는 아래 눈꺼풀을 밀고 나오는 눈밑 지방 때문인 경우가 가장 흔하고,
두번째는 얇은 눈꺼풀의 피부 때문에 혈관이 비쳐서 생기는 경우가 있고,
세번째는 피부에 색소침착으로 인해 피부의 색조가 어두워져 생기는 경우입니다.
다크서클을 만드는 가장 흔한 이유입니다. 눈밑 지방은 대개 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쳐지고 안륜근이 약해지며 지방을 막아주는 막이 늘어지면서 생기는 것이지만, 스트레스나 컨디션 악화로 인한 피부 처짐이나 기타 여러 원인에 의해 자깐 생겼던 것이 그대로 굳어져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치료는 눈밑 지방만 나온 경우와 피부도 함께 처진 경우로 나누어 하게 됩니다.
눈밑 지방만 나온 경우는 피부에 흉터를 전혀 남기지 않고고 수술이 가능합니다. 수술은 눈꺼풀을 뒤집어 안쪽의 결막에만 절개를 넣고 지방을 빼낸 후에 봉합해 줍니다. 수술 2~3일 후면 붓기도 많이 빠지고 수술한 표시도 나지 않습니다.
눈밑의 피부가 얇아 안에 있는 혈관이 검푸르게 비쳐보이는 경우에도 다크서클이 생기게 됩니다.
피곤하거나 탈수 현상이 있을 경우 혹은 축농증과 같은 질환이 있을 때는 눈밑이 진해지는 경우도 바로 논밑 피하지방층에 있는 정맥혈류의 흐름이 늦어져 피부색이 진해 보이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치료는 혈관을 파괴하는 레이저를 이용해야 하며, 혈관의 직경이 비교적 크기 때문에 V-beam 레이저나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보통 한달 간격으로 3~5회 정도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눈밑에 갈색의 멜라닌 색소침착이 있는 경우에는 대개 인종적인 요인과 가족력이 있는 유전적 요인으로 생기게되며, 이런 현상은 일시적으로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기도 하지만 계속해서 남아 다크서클을 이루게 됩니다. 그 외에도 눈가에 멍이 든 경우 색소침착을 남길 수 있으며 습진이나 다른 염증으로 인해 염증 후 과색소 침착이 되기도 합니다.
멜라닌 색소의 침착으로 인해 눈밑에 다크서클이 생긴 경우에는 우선 미백 연고를 사용하여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미백관리를 하며, 이와 함께 옥세젯을 사용하여 진피 깊숙이 콜라겐이나 미백 성분을 투여하면 더눅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